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자동차 하나탄]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5:10

    최근 IT분야에서는 구글, 아마존, 어린이 풀, 페이스북, 우버, 에어비앤비 등이 각각의 영역에서 차별화된 플랫폼을 앞세워 시장의 강자로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이런 흐름은 IT 분야의 한국이 아닙니다. 다수의 중견 기업들이 플랫폼의 중요성에 주목, 관련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는 어떤 플랫폼이 있고 자율주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승강장(platform)은 본래 기차역의 홈구조물을 뜻하는 스토리로 기차를 타고 내리기 쉽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최근에는그의의가확대되면서다양한산업분야로폭넓게사용되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IT분야에서는 안드로이드(Android)나 윈도(Windows), 맥(Mac) OS와 같은 컴퓨터 OS를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


    페이스북과 instargram그램은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인공지능 플랫폼에는 알렉사(Alexa, 아마존), 구글 어시스턴트(Assistant, Google), Siri(아이플), Bixby, 삼성전자) 등이 있습니다. 플랫폼이라는 용어는 자동차 제조공정에도 등장합니다. 일례로 기아 자동차의 K5와 현대 자동차의 서울 쟈싱 타라고 한 플랫폼을 공유합니다.이때 플랫폼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할까요? 분야별로 사용되고 통일시키기는 어렵지만 굳이 정의하자면 'new 기술, 프로그램, 프로세스,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기술이 자신의 네트워크, 역시 생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자의 효율적인 기술개발과 사용자의 원활한 접근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도 다양한 플랫폼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플랫폼을 선점해야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수 있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들 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컴퓨팅 통신 지도 서비스 등 세부 분야로 분류하고 각 플랫폼의 특징을 소개합니다.자율주행 자동차의 하드웨어 플랫폼은 크게 차체와 센서로 구성됩니다. 차체는 승객 탑승을 위한 공간과 조향, 가속·감속에 필요한 드라이브 바이어[一] 시스템이 정비될 필요가 있다. 자율주행자동차의 소프트웨어는 드라이브 바이와이어 시스템에 의해 하드웨어와 독립하여 조향과 가감속을 신호 명령으로 제어한다.승객의 관점에서 차체는 2가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1번째는 핸들과 엑셀러레이터, 브레이크 페달 없이 승객의 탑승만 고려한 차체입니다.


    >


    구글의 자율 주행 자동차 웨이 모(Waymo)와 봉잉브이야(Navya)[2]의 자율 주행 버스는 운전자 개입이 없는 완전 자율 주행을 지향하는 자율 주행 차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2번째 방향은 운전대와 가속 페달을 유지하는 정도의 운전자의 개입을 고려한 자동 운전 차량입니다. 자동차 업체는 안전한 차체를 효율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자동차 구조의 점진적인 변경으로 운전자를 고려한 자율주행 차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둘 중 어느 하나만 옳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 안전성 내구성 가격 사회적 인식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소비자가 요구하는 방향을 자율주행 차체 플랫폼이 수렴한다고 소견합니다.


    >


    자율주행 센서 플랫폼은 외부 환경인식 센서 차량 움직이고 감지 센서 운전자 행동 감지 센서 등 자율주행을 위한 차량 내외부 정보를 측정하는 센서의 집합을 의미합니다.1종류의 센서만으로는 다양한 도로 상황에 대응하기가 어려우므로 각종 센서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쉬운 예로 움직이는 주변 물체를 인식하기 위한 카메라와 라이더의 조합을 들 수 있습니다.


    >


    카메라는 비전(vision) 기술을 통해 물체의 종류는 잘 분류하지만 정확한 운동 정보를 측정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라이더는 움직이는 물체의 운동정보와 위치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지만 그 물체가 어떤 것인지 분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카메라와 라이더를 통합하는 센서 플랫폼이 있으면 2개의 센서의 정보 융합에 의한 물체의 운동 정보를 확실하게 측정하는 동시에 그 물체가 어느 종류인지도 알 수 있을까요.마지막으로 마포 주꾸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토마라 축성은 매주 1개 1개를 제외하고 상시 영업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손님을 맞을 준비가 됐으며 깨끗하고 넓은 내부 시설을 갖고 있어 친구들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와도 좋고, 회식 장소로도 충분한 곳이다.마포 주꾸미에서는 현재 마포 주꾸미 공식 SNS그램을 팔로우하면 상회 방문 시 시원한 소리려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


    역시 마포(마포)주꾸미는 현재 마포(마포)꼴뚜기 공식 SNS그램을 지원하면 매장 방문 시 무료로 소리료스 1캔을 드리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꼭 팔로잉하고 무료 소리료 물과 함께 마포(마포)낙지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이벤트나 각종 정보를 얻어 주세요.~↓ ↓ ↓, 마포, 주꾸미 since하나 993(상암점)공식 에스엥에스그람 ↓ ↓ ↓ https://www.instagram.com/mapo_zzukumi_dmc/언제라도 저희 마포 주꾸미 상암(상암)점은 맛있는 숯불 구이 요리와 친절한 서비스로 여러분들을 모시니 어서 오세요(단체 예약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최근까지 마포(마포)츄크미상암(상암)점이었어요! "괜찮아요&공감&근처 추가"는 언제라도 환영합니다!! :)


    >


    sound주에는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처럼 여러분을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이번주도 건강하고 활기차고 느낌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최근까지 마포 주꾸미, 상암 직영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